News Release

에이스손해보험, ‘음성분석기술’ 활용해 완전판매 및 고객보호 강화
Jul 24, 2020

에이스아메리칸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이하 “에이스손해보험”)는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된 보험계약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음성분석기술을 활용한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통화내용 품질 모니터링이란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텔레마케팅을 통해 체결되는 보험계약의 주요내용이 계약자에게 제대로 설명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으로, 해당 모니터링을 통해 이상이 없다고 판단되면 보험회사가 최종적으로 청약을 승낙하는 일종의 ‘보험계약자 보호제도’이다.

 

기존에는 모니터링 담당자가 보험계약 체결 당시의 음성녹음내용을 일일이 들으며 점검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시간적, 물리적 한계가 있었지만, 새로 도입된 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로 활용하면 음성분석기술을 통해 더욱 정확하고 많은 통화내용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해진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디지털은 우리의 일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으며 이는 보험산업에서도 마찬가지”라며 “에이스손해보험은 새로운 음성분석기술을 도입하여 완전판매와 고객보호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에이스손해보험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선진적인 시스템의 도입 및 확대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