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해보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9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에이스손해보험은 콜센터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평가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친밀감, 답례표현, 말투·어감, 말속도, 공감 등 새롭게 신설된 공감평가 영역에서도 긍정적인 점수를 받는 등 그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에이스손해보험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센터 상담사 대상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시하고 있으며, 통화 품질 모니터링을 통한 우수 상담원 시상, 상담 사례 공유 등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평가와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치유, 긍정적 사고 및 공감능력 향상 등 힐링 프로그램과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상담사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우수하고 일관된 고객 상담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에이스손해보험은 코로나 팬데믹에서도 우수한 상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과 모바일 채널을 통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재택근무와 유연근무를 통해 상담사들의 안전과 건강을 확보했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9년 연속 ‘한국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데는 고객을 중심에 두고자 하는 에이스손해보험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며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최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 품질 평가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 말했다.